공간 IN 미루미라이프/캠핑 및 숙소

제주 성산 수산뜨락, 에어비앤비로 예약한 독채 숙소! 1박 솔직후기

미루미~ 2022. 10. 18. 17:37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

제주 여행 둘째날은 성산 쪽에서 1박을 했어요. 에어비앤비로 예약한 숙소인데 부모님이 입실 하자마자 "여기서 일년만 살아보고 싶다"라고 하실 정도로 정말 만족도가 높았던 숙소랍니다!


수산뜨락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수시로102번길 45

독채 숙소 / 한달살기 가능 / 야외테라스 / 야외바베큐(우천시 바베큐 가능) / 에어비앤비예약


수산뜨락 - 성산읍, 서귀포시의 전원주택에서 살아보기, 제주도, 한국 - 에어비앤비 (airbnb.co.kr)

수산뜨락 - 성산읍, 서귀포시의 전원주택에서 살아보기, 제주도, 한국

한국 성산읍, 서귀포시의 전원주택 전체 동네가 제주스럽고 돌담으로 둘러싸여있고 집주변이 밭과 과수원으로 둘러싸인 조용한 시골마을입니다 올레 1코스와 연결되는 숨은 올레도 있구요 저

www.airbnb.co.kr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 예약하시면 됩니다! 숙소가 금방 마감된다고 하니 미리 예약 하시는 게 좋을 듯 해요.

조용한 마을길을 구불구불 따라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수산뜨락입니다.
블로그 후기가 많이 없었고 부모님과 함께하는 숙소이기에 '괜찮을까?' 라는 걱정을 가득 품었는데, 도착하자마자 그런 걱정을 싹 날려준 수산뜨락이랍니다.

주차는 대문 앞에 하시면 됩니다. 집을 보자마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던 마당과 숙소였어요. 제주의 시그니처 돌담이 있는 마당과 집 건물도 돌을 이용해 지어져서인지 제주 느낌이 물씬 풍겼답니다.

마당 양 옆으로는 밭이 있기 때문에 대문을 지나 들어가는 길이 참 싱그러웠어요. 건물은 총 3개로 되어 있답니다.
오른쪽은 창고, 정면은 사장님께서 거주하시는 집이며 왼쪽이 여행객들의 숙소랍니다!

나중에는 저 창고도 숙소로 리모델링 할 예정이라고 하셨어요! 언제가 될지는 미정-! 단순 예정이라고 하셨답니다.

요 건물이 제가 1박을 한 숙소랍니다! 완전 독채로 투숙객이 저희 밖에 없어 프라이빗해 정말 좋았어요.
숙소가 작진 않을까 싶었는데 왠걸요.. 정말 넓고 커서 깜짝 놀랐답니다.

비밀번호는 사장님께서 알려주신답니다. 숙소 앞 마당에 테이블이 있어서 날이 좋을 땐 밖에서 여유를 즐기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등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해요.

숙소 옆길로 들어가면 또다른 작은 건물이 하나 나오는데 바로 바베큐장이랍니다.

실내바베큐장까지 따로 마련되어 있는 점도 정말 좋았어요! 제주도는 날씨가 정말 걷잡을 수 없는데 제주도에서 날씨에 상관없이 바베큐를 먹을 수 있다는 건 정말 행복이잖아요😊

실내 바베큐장이라고 해서 별 기대 안했는데 너무 잘 해놨더라구요.
공간도 넓고 개수대와 가위, 집게와 같은 필요물품도 따로 구비되어 있어서 숙소를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았답니다.

날씨가 좋을 때에는 야외에서도 바베큐 이용이 가능하니 걱정은 NO! NO!

오션뷰 숙소는 꼭 제주도가 아니어도 어디서든 머물며 볼 수 있지만 감귤밭뷰는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둘째 날 숙소를 수산뜨락으로 정한 이유도 감귤밭뷰 때문이랍니다! 제주 바다 근처에 있는 숙소들은 감귤밭을 볼 수가 없더라구요. 바다와는 좀 떨어진 마을쪽에서 감귤밭을 볼 수 있답니다.

사장님께서 밭을 혼자 가꾸시는데 감귤 뿐 아니라 한라봉, 수국, 토마토, 상추 등등 가꾸시는 것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타이밍 잘 맞춰서 가면 사장님이 귤도 따서 챙겨주시고, 바베큐 이용할 때 텃밭 야채들도 직접 수확해 먹을 수 있어요!
저는 9월 중순에 방문했더니 청귤이 한창이더라구요.

정말 인심 후하셨던 사장님..! 청귤청 해먹으라며 갑자기 뚝딱뚝딱 청귤을 저만큼이나 따 주셨답니다.
청귤청은 지금 담아야 한다며 서울가면 꼭! 청귤청 해먹으라던 사장님 정말 최고👍

서울 오자마자 사장님께서 주신 청귤로 청귤청도 이렇게 만들었어요!ㅎㅎ

이제 숙소 내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거실입니다! 거실엔 소파, 간이테이블, 티비가 있어요. 거실이 꽤 넓어서 참 마음에 들었고, 특히 저 소파가 은근 푹신하니 좋더라구요.

와이파이가 된다고 에어비앤비에서 확인을 했는데 와이파이가 안되더라구요. 딱히 필요하진 않아서 사장님께 말씀은 드리지 않았습니다. 혹, 와이파이가 필요하시다면 미리 확인 한 번 더 하시길 바라요.

거실과 연결되는 공간인데 정말 넓죠? 넓은 공간에 감탄-! 에어컨도 있고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도 따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테이블 뒤 창문을 열면 감귤밭뷰가 펼쳐져요!

테이블 안쪽으로는 주방이 있습니다.
주방이 저희 집 주방보다 넓어서 깜놀했어요. 주방은 그냥 가정집 주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밥솥, 포트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토스트기 등등 뿐 아니라 식기류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어요.

아일랜드 식탁에 1구 인덕션까지 있는 센스가 돋보이죠? 관리를 엄청 잘하시는지 주방이 정말 청결했어요!

그리고 수산뜨락에는 건조기 겸용 세탁기도 있답니다.
놀랍지 않나요? 수산뜨락의 스케일은 남달라도 정말 남달라요! 2박 이상 머무시는 분들은 세탁기가 건조기 겸용이라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해요.

화장실은 총 2개인데, 하나는 안방 안에 하나는 주방 안쪽에 있답니다. 위 사진은 주방 안쪽에 위치한 화장실이에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에 샤워타올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수건은 장 안에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작은방입니다. 싱글침대가 있고 에어컨은 따로 없어서 선풍기가 준비되어 있어요.
작은방에 있는 붙박이장안에는 여분 이불이 들어있었습니다!

메인방(안방)입니다. 더블 침대가 있고, 사진을 제대로 안찍어서 없지만.. 제법 큰 화장대도 있어요!
안방에는 에어컨이 있고, 화장실까지 딸려 있답니다!

안방 침대 머리 맡 창문을 열면 보이는 마당 뷰예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단독으로 사용하는 숙소이다 보니 창문을 열어도 안심 또 안심이 됩니다.

안방 화장실입니다. 안방에도 샴푸, 린스, 바디워시, 샤워타올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화장실마다 창문이 있어서 습기도 차지 않고 참 좋더라구요!

창문 어느 곳을 열어도 풀내음을 맡을 수 있어 좋았고, 제주스러운 뷰까지 완벽해서 머무는 내내 정말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또,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셔서 불편함도 없었고 가족끼리 프라이빗한 시간도 보낼 수 있어 대만족 스러웠던 곳이랍니다!

제주 한달살기 뿐 아니라 가족 여행 친구들과의 여행을 하신다면 수산뜨락 마음담아 추천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