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카페

경기 포천시 소홀읍 / 라빈느2 (미루미의 카페소개)

미루미~ 2022. 1. 9. 00: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천시 소홀읍에 위치한 카페 '라빈느2'를 소개해드립니다!


라빈느2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583
영업시간 :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주차가능


소홀읍에 본점 라빈느라는 카페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카페이름이 라빈느2 !
포천시 소홀읍에는 카페가 진짜 진짜 많은 것 같아요. 라빈느2는 외관이 웅장하고 멋져서 지나가다 외관보고 들리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네요.

해가 질 무렵에 방문해서 밝았을 때와 어두울 때의 모습을 담을 수 있었어요.
뭔가.. 성이 떠오르는 외관이지 않나요? : )

라빈느2의 입구는 대표적인 포토존인 것 같아요. 저두 슬쩍.. 사진 한 장 남겨왔어요^^
개인적으로는 밝은 낮보다는 어두워진 후의 모습이 더 예뻐보이는 라빈느2입니다.

포토존을 지나 들어가면 하얀문이 2개 있어요. 망설이지 마시고! 내가 열고 싶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됩니다 :-D
라빈느2의 베이커리 코너가 문 건너로 바로 보이네요.

카페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베이커리 냄새까지 솔솔 풍겨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라빈느2랍니다. 분위기, 빵 맛 모두 좋았는데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베이커리 코너에 덮개도 없고 빵이 노출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아무래도 1층이라 사람들의 동선이 제일 많은 곳이라 먼지같은...? 위생적인 부분이 아쉽더라구요.

주문은 키오스크로도 가능하고 직접주문도 가능했어요.
키오스크는 1대가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 앞에 키오스크 주문 손님이 계셨고, 주문을 꽤 오래 하시더라구요. 직원분들은 청소, 정리와 같은 일을 하시다보니 데스크에 계시지 않아 직접주문이 가능한건지 아닌지 몰라 직접오더는 안되냐고 물으니 가능하다며 그제서야 주문을 받으셨어요. 손님이 몰릴 때에는 물론 데스크에 계시겠지만, 키오스크 옆에 직접 주문도 가능하다는 안내문이 하나 붙어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음료는 다양해서 좋았고, 케이크랑 마카롱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셀프 포장코너도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계단을 오르니 분홍 배경에 라빈느 문구가 감성적이게 써 있어요.
참! 저는 계단을 이용했지만, 라빈느2에는 엘리베이터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층수는 3층으로 되어있지만 아무래도 1층엔 좌석이 별로 없다보니 2층과 3층을 이용할 수 있는 임산부, 노약자분들을 위한 배려가 아닐까 싶어요!

2층에 도착하니 제가 생각한 것과는 다른 내부가...! 2층은 오픈룸 형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신발들만 가지런히 놓여져 있는 모습이 무척 인상깊게 남네요^^!

방이 하나 비어있어서 운 좋게 요 좌석에 앉을 수 있었는데, 생각과는 달리 너무너무 추웠어요.
바닥에 난방을 하긴 하는데 따뜻하지가 않더라구요. 워낙 추운 날이어서 카페 안으로 들어왔지만 패딩을 벗지 못하는 웃픈상황을 생각하니 이 점 또한 아쉬움으로 남네요. 따뜻하지 않았던 이유는 룸 천장마다 냉난방기가 없었고, 복도에서 난방기를 켜도 룸으로 들어가는데에는 한계가 있었을 거라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그럼에도 거리두기가 필수인 요즘같은 때에 다른 손님들과 부딪히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아 추워도 룸에 있었답니다.

요 좌석은 룸을 쭉 지나 반대편 복도 끝에 있는 좌석이에요. 위 좌석은 룸 형식이 아닌 오픈되어 있었지만 나름 아늑-함이 느껴졌어요.
복도 끝이라 위 좌석도 따뜻하진 않았어요.

집에 갈 때쯔음 올라가니 손님이 없어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화분도 많고, 완전 오픈좌석인 위 공간은 3층이에요. 화이트와 그레이로 통일감이 느껴졌고 플랜테리어 분위기가 느껴져 '깨끗하고 깔끔하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뭔가 대화하기 좋은 분위기..?

라빈느라는 카페가 워낙 유명해 라빈느2가 생긴 듯 해요. 웅장하고 성이 떠오르는 외관과는 달리 카페 안의 인테리어는 각 층이 다른 분위기로 더욱 인상깊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추웠던 기억이 아직도 크게 남네요.

- 방문하실 분들은 낮보다는 해가 진 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카페에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어르신들 모시고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주차장이 생각보다 커서 주차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