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IN 미루미라이프/제품 리뷰

(내돈내산후기) 애플워치7 실버 스테인리스 41mm & 45mm / 애플워치7 셀룰러 연결안됨 오류 및 셀룰러 연결

미루미~ 2021. 11. 16. 00: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같은 제목으로 포스팅을 올렸는데.....포스팅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다 안올라 더라구요..........그.래.서. 재 포스팅을 합니다.

 

지난번 애플워치7 배송과정과 관련해서 포스팅을 했었어요!

2021.11.06 - [공간 : 나의 일상] - 애플워치7 실버 스테인리스 41mm & 45mm출고 / 애플워치7 배송 과정

 

애플워치7 실버 스테인리스 41mm & 45mm출고 / 애플워치7 배송 과정

안녕하세요! 사전예약기간에 신랑과 저 둘다 애플워치7을 구매했어요. 신랑은 45mm / 저는 41mm 를 구매했답니다. 이 전 모델까지는 44mm / 40mm 로 나뉘어졌었는데, 7시리즈부터는 조금 더 커진 화면

miroomi06.tistory.com

애플워치7 실버 스테인리스 41mm와 45mm를 받고 사용한지 일주일이 조금 지났네요!

 

저는 스테인리스를 구매했기 때문에 GPS + Cellular 모델이고 셀룰러 요금제에 가입해 사용중입니다.

셀룰러 관련해서 할 말이 정말 많아요.. 셀룰러 안되서 어찌나 짜증이 났는지 몰라요.

오늘 포스팅에 셀룰러 오류에 대해서 말씀드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애플 공홈에서 주문하면 대~충 안전배송이 필요하다는 경고문이 그려진 박스에 배송이 됩니다!

반대편에는 송장번호가 부착되어 있겠죠??

노란 박스를 개봉하고 나면 영롱~~한 애플워치 로고가 새겨진 하얀 박스가 나옵니다~~ 

 

(좌) 애플워치7 실버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41mm , 골든브라운 가죽링크

가격 : 909,000원

(우) 애플워치7 실버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45mm , 밀레니즈루프 그래파이트

가격 : 969,000원

 

 

골든브라운 가죽링크 색상에 대한 후기가 별로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론은 사길 잘했다!! 입니다.

밀레니즈루프는 워낙 후기가 많아서 신랑은 쉽게 결정하고 구매할 수 있었어요.

 

여기저기 검색해 본 결과 알루미늄의 장점은 가볍고, 저렴하다. 였어요.

저희는 좀 더 견고한 스테인리스 제품을 선택하였고, 실버색상이 줄질하기엔 너무 좋다고 해서 구매했어요!

그리고 스테인리스는 무겁다는 말이 많았는데, 정말 1도 안무거워요. 하루종일 착용하고 있어도 손목에 전혀 무리 가지 않는답니다.

메인박스를 개봉하면 충전케이블과 워치 본체가 들어있어요.

애플에서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는데, 애플워치에서도 예외는 없네요.

애플워치7의 충전케이블은 C타입 입니다.

어댑터는 들어있지 않으니, C타입 어댑터를 미리 구매하여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하얀 동그란 부분에 워치가 착! 달라붙어요. 충전속도는 아주 빠르더라구요! 만족만족 ^_^

본체는 견고하고 단단한 친환경종이로 포장되어 있어요!

이 포장지를 보관할까 버릴까 고민했는데, 줄을 끼운채로 보관하다보니 저 포장지는 필요가 없더라구요. 과감히 버렸습니다!

본체 뒷면에는 이렇게 시리즈넘버와 41mm인지 45mm인지도 적혀있어요.

뒷면에 있는 동그란 부분에 부착하는 보호스티커도 따로 판매하더라구요. 나중에 구매해서 붙여야겠어요!

41mm와 45mm 크기비교!

왼쪽 사진은 케이스를 안끼운 모습이구요. 오른쪽 사진은 케이스를 끼운 모습이에요!

41mm와 45mm 비교해보니 확실히 크기 차이가 있긴 있죠??

후기가 제일 없었던 골든브라운 가죽링크만 포스팅해드릴게요!

약간 밝은 편에 속하긴 하지만 저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확실히 골든브라운 색상은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이 착용했을 때 더 색이 잘 받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너무 튀는 색이 아니여서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트랩 착용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너무너무 영롱한 애플워치..!

 

본체 옆면에 동그랗게 튀어나온 부분을 길게 누르시면 애플 로고가 뜨면서 워치 전원이 켜진답니다. 

아이폰과 워치본체를 가까이 대면 페어링이 시작되는데, 페어링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아이폰에 Watch 어플은 필수입니다. 하라는대로 하면 페어링은 쉽게 되는데, 요기서!셀룰러 제품의 경우 페어링 하는 중에 자동으로 가입하겠냐는 화면이 뜹니다.저는 KT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고, 페어링하면서 바로 월정액에 가입했어요. 월 11,000원 정도입니다!

 

나중에 알았는데 저의 경우 스마트기기 1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워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셀룰러를 사용하기 위해 워치 요금제에 가입하고 나면 새로운 번호와 함께 개통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새로운 번호는 말그대로 공번호예요. 개통을 하기 위해 필요한 공번호랍니다.

 

그리고! 셀룰러가 바로 활성화 되지 않아요. 그러니 가입했다고 핸드폰 두고 나가시면 전화 문자 카톡 확인 할 수 없어요.

직장에서 제 자리에 핸드폰을 두고 화장실에 갔는데, 셀룰러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더라구요... 신랑한테 말했더니 신랑도 활성화가 안된다 했어요.

여기서부터 슬슬 짜증이 났어요. 우리가 운이 없어서 불량 워치를 받은건가...? 우리가 가입을 하면서 무언가 잘못된걸까...? 하며 또 폭풍 검색을 하기 시작했죠 ...

 


여기서! TIP!

 

워치요금제에 가입을 했을 뿐이지, KT와 연결이 된게 아니예요.

KT고객센터에 전화 하셔서 요금제에 가입은 했으나 셀룰러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 라고 말씀드리면 KT와 연결을 해준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셀룰러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구요???!!

네 맞아요. 바로 활성화 되면 아주 운이 좋으신거고... 대부분은 아마 활성화가 바로 안될거예요..

 

자, 이럴 경우!

1. 아이폰 전원을 끄고 워치 전원을 끕니다.

2. 아이폰 전원을 켜고, 워치 전원을 켭니다. 

 

위의 방법을 해도 안될경우!

1. 애플워치 전원만 껐다 켠 후, 애플워치 와이파이를 껐다 켭니다.

이방법을 반복합니다.. 될때까지...

 

저의 경우 2번만에 성공 했고, 신랑은 3번 만에 성공했어요...!


 

사진출처 : 애플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 셀룰러 연결 설명

셀룰러 버튼이 초록색으로 바뀌어야 활성화가 되었다는 거예요! 한번 활성화가 되면 이후에는 속썩이지 않고 아주 연결이 잘 됩니다.

 


애플워치7 실사용 후기

 

신랑과 저 둘다 아주아주 대만족!

특히 일할때 워치를 통해 바로바로 전화 문자 카톡을 확인할 수 있어 신세계를 경험하는 중이에요.

다만, 생각보다 워치가 무언가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으니, 케이스나 보호필름은 필수!입니다.

 

저는 평소에 시계를 착용한 적이 없어요.. 그래서 사기까지 무척 고민을 했답니다.

시계는 손을 씻거나 물에 닿아야 할 경우 풀었다 착용했다는 해야 하는데, 그게 너무 귀찮고 번거로웠거든요.

그런데 워치는 방수가 가능해 손을 씻거나 직장에서 양치를 할 때 벗겨내지 않아도 아주 좋았어요.

 

워치는 시계 그 이상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말 너무 편하고, 이제 워치 없으면 손목이 허전해서 외출 못합니다..

역시 사람은 적응의 끝판왕...!

 

참! 저는 GPS 보다는 셀룰러를 더 적극추천합니다.

핸드폰이 없어도 전화 문자 카톡이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해요.

깜빡하고 핸드폰을 두고 외출한 경우 진짜 너무너무 좋아요!


이상 애플워치7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