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IN 미루미라이프/제품 리뷰

애플워치7 실버 스테인리스 41mm & 45mm출고 / 애플워치7 배송 과정

미루미~ 2021. 11. 6.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전예약기간에 신랑과 저 둘다 애플워치7을 구매했어요.
신랑은 45mm / 저는 41mm 를 구매했답니다.
이 전 모델까지는 44mm / 40mm 로 나뉘어졌었는데, 7시리즈부터는 조금 더 커진 화면으로 만날 수 있어요.

주문날짜는 10월 14일이에요. 사전예약 기간에 주문했습니다.
사전예약을 하면 출시일에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예상 배송일 11월 15일 - 11월 19일 머선129....
쿠팡에서는 할인도 받을 수 있다는데, 쿠팡은 이미 품절이었고.. 애플공홈에서 주문했어요!

일찍 받으신 분들의 포스팅이 올라올 때마다 어찌나 부럽던지요...
배송일이 너무 늦어 포기하는 마음이 들면서도 매일 애플스토어의 어플을 들락날락....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정말 습관처럼 애플스토어에 들어갔는데 처리중이던 상태가 출고 준비 중으로 변경!!!!!
출고준비중으로 변경된 날짜는 10월 28일! 무려 14일만에!
이때부터 최근순으로 필터를 바꾸어 폭풍 검색을 하기 시작했죠.
대부분 출고 준비중으로 바뀌고 다음날이나 최대 3-4일 이내로 출고되는 것 같더라구요! 희망이 있구나! 일찍 받을 수 있겠구나!
실제로 이 시기에 스테인리스가 많이 출고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출고 준비 중으로 바뀌고 나서부터 하루에 30번은 애플스토어를 들락날락했어요

 

다음날 잠들기 직전까지 움직임은 없었고, 주말엔 변동없겠지 하며 핸드폰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밖에 있던 신랑한테 카톡이 왔어요.
애플에서 보내준 문자를 캡처한 사진과 함께....

 

10월 30일 토요일 출고됨으로 변경
그.런.데. 저에게는 문자가 안왔어요.. 문자도 안오고, 애플스토어에도 업데이트가 안되고....
이때부터 저는 똥줄을 타기 시작했쥬.. 같이 안오려나...?? 나는 언제 오는거지...? 하며 애플스토어에 한시간동안 30번 들어갔다 나왔다 한 것 같아요..;;
한시간 뒤! 저에게도 드디어 문자가 왔어요!!!!! 저의 예상도착 날짜 또한 11월 4일!

문자를 일괄적으로 한번에 보내지 않는 듯 하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서 알아두실 점은, 출고준비중 으로 바뀔때에는 문자가 안와요! 출고됨으로 바뀌어야 문자가 옵니다.

아무튼 듣던 중 증~~맬 반가운 소식!
토요일에 출고됨으로 바뀌고, 그 이후로는 배송추적을 엄청 했어요

공홈에서 주문할 때 작성한 메일로도 출고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추적번호를 알려줍니다.
DHL 사이트에 들어가 메일에 있는 추적번호로 배송조회 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물론 애플공홈, 애플스토어 어플에서도 배송추적은 가능합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배송추적은 인천공항에 도착할 때까지 바뀌지 않아요


저의 경우에도 'DHL 직원이 발송물을 접수하였습니다'
이 문구만 변동없이 3일 오전까지 내내 멈춰있었답니다.

10월 30일 토요일 중국에서 출발이었고, 11월 3일 수요일 오후에 DHL 사이트에서 드디어 인천공항에 도착했다고 변경된 걸 볼 수 있었어요.

여기서 잠깐! 아주 중요한 걸 알려 드릴게요.

배송 조회 시 인천공항에 도착했다고 상태가 변경되면

1. 위탁 운송업체를 통해 배송될 예정이며, 서명 확인은 가능합니다.
2. 발송물이 현재 위치에 표기된 국가에서 다음 연결을 위해 대기중입니다.

두 가지 중 하나로 뜨실거에요.

1번의 경우에는 우체국으로 배송되며, DHL 고객센터 1588-0001 로 전화하셔서 추적번호를 알려드리면 우체국 운송장번호를 알려준답니다.
2번은 DHL이 직접 배송하는 경우입니다!

저희 부부의 경우 저는 1번 / 신랑은 2번 으로 표기가 되었는데, 둘의 표기상태가 달라 엄청 검색해봤어요. 대부분 1번처럼 운송업체(우체국)를 통해 배송받으셨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신랑꺼는 오다가 잘못된 줄 알았어요 ..

왜 이렇게 나뉘어지는지는 아직까지도 잘 모르겠어요 ㅠ_ㅠ 그치만 어떤 방법으로 와도 안전하게 온다는게 팩트입니다!

DHL 또한 바로 다음날 배송 받으실 수 있고, 운송업체(우체국)를 통해 받으시는 경우에도 다음날 받으실 수 있답니다!

디데이 아침!!! 애플에서 또 기분좋은 문자를 보내주네요
드디어 받는다는게 실감! 너므 좋아~~~~~

 

저희는 이런 과정을 거쳐 3주를 기다리고 2주정도 일찍 받았습니다.

주문된 날짜에 따라 순차적으로 보내주는 듯 했고, 저희의 경우 운이 좋게 스테인리스가 대량출고 되면서 예상 날짜보다 빨리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직까지 받지 못하신 분들이 많으신 듯 하고, 스테인리스/알루미늄/나이키/에르메스 무엇을 주문했는지에 따라 생산의 과정이 다 달라 배송이 천차만별로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이번에는 예상날짜보다 빨리 받으신 분들이 진짜 많더라구요!

출고됨으로 변경 된 후 애플스토어나 dhl 배송조희가 업데이트 되는 시간은 오후 13시 이후였어요.
엄청 늦게 업데이트가 되는 것 같았는데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조금 빠르게 업데이트 되면 참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답니다.

현재 애플워치 안전하게 배송받아 사용하고 있고, 조만간 실사용후기를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애플워치 실버 스테인리스를 구매 후 배송받기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해드렸습니다.

제 포스팅이 큰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