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카페

경기도 양주 장흥 / 승전방앗간

미루미~ 2021. 9. 4.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가까운 양주 장흥면에 위치한 신상카페에 다녀왔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도 없고 너무나 좋았던 공간이기에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승전방앗간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393번길 84-11
영업시간 : 화-토 09:00 ~ 17:0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월요일 및 공휴일

주차장구비 / 반려동물 동반 가능(야외좌석만)


카페 이름이 방앗간이라니! 굉장히 특이하죠??
본래 방앗간이었는데, 방앗간 옆에 카페를 새로 오픈하셨대요. 방앗간은 부모님께서 카페는 자녀분께서 운영하시고 계신답니다.


※필독!!※
카페를 소개하기에 앞서! 가끔 네비게이션이 위 사진과 같은 남의 집 마당을 지나 무척 좁은 흙길..?로 안내를 해주는데요.
절대! 위 사진으로 보이는 길로는 들어가지 마시고, 아스팔트 길을 따라 직진하세요!! 더 쉽게 가실 수 있어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착하시면 보실 수 있는 승전방앗간과 카페입니다~ 오른쪽으로는 방앗간을 왼쪽으로는 카페가 위치해 있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연결되어 있는 구조예요.

방앗간에 도착하시면 이런 풍경을 보실 수 있어요ㅎㅎ,,
워낙 방앗간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인지,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 할머님 할아버님들이 자동차나 오토바이에 고추를 가득 싣고 오시는 걸 보실 수 있어요. 때문에 방앗간 앞이 무척 북적북적해요. 카페 이용하실 분들은 카페 앞이 아닌 주차장에 차를 대고 오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우드우드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내부가 새로생겼음을 말해주는 듯 무척 깔끔하고 깨끗하네요!
방앗간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에 들어서면 깨 냄새, 고추가루 냄새, 커피 냄새가 섞여 코를 자극하는데 고소~~한 냄새가 너무나 좋아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에 들어서시면 당연히~ 안심콜/QR입력/수기작성 중 한가지 해주시고, 발열체크와 손소독 해주시는것 잊지마세요!^_^
승전방앗간의 시그니처 음료는 흑임자라떼랍니다. 그리고 방앗간을 운영하는 카페답게 디저트로 쑥떡과 호두쌀파이, 들깨쌀파이를 판매하고 계시는데 요 디저트들이 하나같이 너무너무 맛있다는 것! 승전방앗간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드시길 바래요.

키즈메뉴로 상하목장 유기농우유도 판매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 예정이시라면 참고해주세요.

음료를 주문하신 후, 방앗간 내부를 둘러보시면 딱이에요.

방앗간이 오픈되어 있고, 오래 운영하셨음에도 무척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는 점이 아주 좋아보여요.
참기름, 들기름, 미숫가루 등도 판매하고 계셔요. 참기름 들기름 많이 사가시는 듯 했고, 추석선물세트도 판매중이셨어요^^ 저희는 친정어머니와 시어머니께 기름을 받고 있기때문에 따로 구매하진 못했어요 ㅠㅠ

저희가 먹은 메뉴는 흑임자라떼, 아메리카노, 쑥떡, 호두쌀파이 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야외좌석도 있어요. 야외좌석도 무척 잘 되어 있어서 선선한 날에는 바람과 햇살 느끼며 시간 보내도 참 좋을 듯 해요.

방문한 날 날씨가 너~~무 좋아 저는 또.... 쉴새없이 카메라 셔터를 눌렀어요ㅎㅎ,,,,,
도착하고 20분 정도는 방앗간을 찾아 오시는 분들이 적으셨는데, 할머님 할아버님들께서 짜신듯 갑자기 방앗간에 방문하시는 시간이 몰렸어요.

방앗간에 방문하신 이유는 새빨간고추.. 제가 이 이야기를 왜 드리냐하면요..ㅠㅠ
고추를 기계에 넣는 순간 고추가루 향이 퍼지면서 재채기가 막나와요..ㅋㅋㅋㅋ 저희 외에 다른 분들이 계셨는데 함께 재채기를 어찌나 했는지 몰라요;;
아무래도 마을주민분들이 오시는 터라 평일 방문이 많은 것 같아요. 주말엔.. 방앗간 이용하시는 분들이 좀 적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ㅎㅎ

화장실도 참 깨끗하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승전방앗간입니다.

승전방앗간은 사장님 모두가 너무너무 정말정말 친절하셔요.
그리고 방앗간을 운영하면 어쩔 수 없이 자잘한 먼지들이 날릴 수 있는데, 오픈된 공간에서 아주 청결하게 관리하고 계시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커피 외 기름이나 다른 것들을 종종 구매해 가시는 걸 볼 수 있답니다.
마을 주민분들께서 쉼없이 방문하시는 걸 보면 이미 인증된 방앗간이라는 것도 느낄 수 있어요.

꼭! 한 번 쯤은 방문하시면 좋을 승전방앗간 포스팅이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입니다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