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맛집

서울 광진구 대가식당, 한우생등심 그리고 깍두기볶음밥까지! (구 대도식당)

미루미~ 2023. 2. 13.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

 

오늘은 광진구, 광나루, 구의, 강변역에서 가까운 한우생등심 전문점인 '대가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손님들 사이에 유명한 소고기 맛집이기도하고 왕십리에 위치한 대도식당 분점이라 이름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거예요! 

광진구 대가식당은 얼마전 대도식당에서 이름을 바꾼 듯 한데, 대가식당과 대도식당은 이름만 다를 뿐 같은 곳이니 맘편히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대가식당 / (구)대도식당

주소 :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596

영업시간 : 11:30 ~ 22:00

 

주차가능(발렛파킹) / 단체석구비 / 예약가능


가게 앞으로 주차가 가능했고 가능한 차 대수는 많지 않았어요.

발렛파킹을 대신 해주셨고 1,000원을 지불했습니다! 

대가식당의 메뉴판입니다.

한우생등심 전문점 답게 메인메뉴는 한우생등심과 한우육회였어요. 

그리고 대도식당에서 제일 유명한 볶음밥도 있어요. 그냥 볶음밥이 아닙니다~ 자세한 건 잠시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저는 부부모임이 있어 방문했고 성인 4명, 유아 1명이 함께 식사했어요. 

한우생등심 6인분 + 한우육회 + 볶음밥 3개를 먹었고 총 334,000원을 지불했습니다!

기본 상차림입니다.

생양배추, 생마늘, 깍두기, 파절임으로 굉장히 단촐했는데 상차림이 좀 신기하다고 느껴졌어요.

특히 생양배추가 나오는 식당은 처음이라 어떻게 먹는건지 몰랐는데, 회식 때 이미 한 번 대도식당에 방문해본 군빡님이 먹는 방법을 알려주었네요ㅋㅋ 양배추는 고기와 함께 구워 먹어도 되고, 생으로 먹어도 되는데 개인적으로 생으로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생양배추를 씹으니 단맛이 나더라구요 신세계~ 파절임은 개인별로 제공되는데 타 식당과는 달리 파가 굉장히 굵었다는...ㅋㅋ 그래도 맛있었어요!

여러분 대가식당 한우생등심 때깔 좀 보세요~~

마블링 미쳤....(입틀막) 맨 위에 올려져 있는 하얀 덩어리는 팬에 슥슥 바른 후 고기를 올려주시면 됩니당!

불판위에 올리고 대~~충 한두번씩 뒤집어주면 적당하게 잘 익어요.

너무 오래 굽게되면 고기가 질겨지니 대~충 굽는게 포인트-!

적당한 크기로 잘라 입에 쏙 넣어주니 5초만에 고기가 사르르르 녹네요..??

고기를 먹었는데요 안먹었습니다. 라는 표현이 딱이에요! 씹을 때 고기 육즙이 팡팡 ~ 야들야들 부드럽고 이런 고기는 처음이야..

제가 여태 먹었던 소고기와는 차원이 다르네요ㅠㅠ... 고기의 품질자체가 좋으니 맛없을수가 없어요.

두둥-! 육회도 나왔습니다.

육회에는 양념이 되어 있었어요. 설탕도 뿌리고 소금도 뿌린거 같은데 그냥 맛있으니까 꼭 시켜 드세요... 제발요!!

육회도 한 입 넣으니 입에서 사르르 녹네요 녹아

이게 뭐냐하면요 바로 깍두기입니다-!

고기 다 먹고 나서 볶음밥 3개를 주문했는데, 대가식당 대도식당은 요 깍두기 볶음밥으로 엄청 유명해요!!

잘게 다져진 깍두기와 깍두기 국물을 팬에 넣고 졸인 후 이모님께서 밥을 넣어 볶아주셔요.

밥을 볶아주시는 이모님의 빠른 손..! 

밥도 어찌나 꾹꾹 눌러 주시는지 양이 엄청 많았어요. 2개 시킬걸 후회스러운 마음도 들었지만 한번 맛보니 숟가락을 멈출 수 없었네요..

볶음밥이 이렇게 맛있을수가 있는지.. 많다많다 했던 저희 부부와 일행부부 모두 전투적으로 먹었어요ㅋㅋ

이렇게 볶음밥까지 클리어~ 

 

차원이 다른 한우를 배불리 먹고 나니 기분이 정말 좋았답니다.

가격이 비싸서 손님이 많을까 싶었는데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만석..! 대부분 4인이상으로 오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품질높은 제대로 된 한우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대가식당 / 대도식당에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