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맛집

속초 청초수물회, 대한민국 최초의 물회 전문점이라고? 솔직후기!

미루미~ 2023. 1. 6. 22:57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

 

강원도에 방문하면 늘 먹게되는 물회! 오늘은 속초 물회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가장 유명한 봉포머구리집에 여러번 방문했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봉포머구리집만큼 유명한 청초수물회에 방문했어요.


청초수물회

주소 :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영업시간 : 10:00 ~ 20:50 (라스트오더 19:50)

포장마감 20:20 / 대기번호표 발급 09:30부터

 

주차가능 / 반려동물동반 불가능 / 전국택배가능 / 포장가능


저는 청초수물회 속초 본점에 방문했어요! 알고보니 청초수물회가 대한민국 최초의 물회 전문점이라고 하더라구요. 

청초수 물회 주차장은 엄~청 넓어서 주차를 어디에 해야 할지 오히려 고민되는 주차장 사이즈였어요ㅋㅋ 

2층으로 올라가면 되고, 매장 내부가 무척 넓더라구요. 그리고 들어서자마자 통창으로 청초호가 보이는데 뷰가 너무 예뻤어요 ㅠㅠ

청초수물회의 메뉴판이에요. 

저는 해전물회(1인분)와 성게알 비빔밥(1인분)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43,000원..!

저는 평일 오전 11시 30분 쯤 방문했고 창가자리는 딱 한자리 남아있어 운이 좋게 앉을 수 있었어요! 럭키걸~~~

하지만 주말이나 평일이어도 점심시간 피크시간에 방문한다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여유롭게 방문하시길 바라요. 

저도 자리에 착석하고 12시가 지나니 넓은 홀이 금방 꽉 차서 대기하시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주문은 이모님께서 직접 받으시지만 서빙은 로봇이 해주는 청초수물회! 

레이크뷰와 함께하는 물회! 뷰가 너무 예쁘죠??

해전물회와 성게알비빔밥이 나왔어요! 완전 정갈한 한상차림!! 

해전물회는 활전복, 해삼 그리고 여러 횟감이 들어가고 청초수의 사골육수가 어우러진 청초수물회의 특허상품이라고 해요. 

그리고 반찬으로 제공되는 저 인절미떡... JMT.. 절대 남기지 마세요 ㅠㅠㅠㅠㅠ

제가 먹어왔던 물회와는 다른 비주얼...! 싱싱한 해산물이 진짜 한가득 들어있는 해전물회입니다. 

특히 저 빨간 육수는 청초수물회의 사골육수로 만들어졌다고해서 육수 맛이 되게 기대되더라구요!!

소면도 함께 제공되니 소면 넣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밥이 따로 제공되기 때문에 좋더라구요. 성게알이 가득~ 들어가 있는 비주얼 완전 합격-!

창가 자리에 앉아 찍어본 창 밖 풍경이에요.

예쁜 호수뷰를 보며 먹으니 기분도 좋고 입도 즐겁고~ 식사시간 자체가 힐링이었답니다. 

또, 어수선한 분위기가 아니라 손님이 많이 들어옴에도 복작스러움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식사 분위기는 봉포머구리보다 청초수물회가 더 좋았어요. 가족단위로 식사를 하신다면 어수선한 분위기가 덜 한 청초수물회를 추천드립니다. 

 

<해전물회>

- 싱싱한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어 좋았고, 1인분을 주문했음에도 양이 은근 많았어요.

- 육수는 숟가락으로 계속 떠먹게 되는 맛이었고, 적당히 맵단맵단한 맛이 아주 좋았어요.

 

<성게알비빔밥>

- 물회에 비해 양이 적은가 싶었으나 전혀 부족하지 않은 양이었어요.

- 날치알도 들어있어서 톡톡 터지는 재미도 더해진 비빔밥이었고 무엇보다 메인인 성게알도 듬뿍 들어있어 좋았어요.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