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맛집

(을왕리해수욕장) 인천 중구 을왕리 / 동해회조개구이

미루미~ 2021. 10. 25. 00: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에 아부지 모시고 드라이브겸 을왕리해수욕장에 다녀왔어요!!

갈비 먹으러 갈까 .. 조개구이 먹을까 고민 백번하다가 신랑이 조개구이 먹고싶어해서 을왕리로 GO-GO-!

 

여담이지만 토요일 16시 30분 쯔음 부천에서 출발했는데, 을왕리까지 40분만에 도착했어요!!

그만큼 길이 뻥 뚫려있고, 차가 진짜 하나도 안막혔다는-!!! 운전하는 우리 신랑.. 차 없다며 무척 좋아했어요 ㅎ

 

조개구이를 어디로 먹으러 가나 폭풍검색하다가 리뷰가 가장 좋은 곳으로 당첨!


동해회조개구이

 

주소 : 인천 중구 을왕로 62

영업시간 : 매일 10:00 ~ 02:00

코로나 거리두기 영업시간 준수 현재 22:00까지 운영

 

주차가능


을왕리해수욕장은 20살 이후 10년만에 방문했어요....ㅎㅎ

젊은 사람들 여전히 많고 을왕리 진짜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코로나인 와중에도 엄청 핫하다 핫해!!!!

동해회조개구이는 정말 바로 코앞이 을왕리해수욕장이에요. 그리고 다양한 조개구이집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는 동해회조개구이 집 바로 앞에 하시면 돼요! 항시 주차자리가 있는데 그 이유는 손님들 편하라고 항시 비워두고, 주차 후 직접 근처에 있는 주차장으로 대리주차해주시더라구요.  (이런 시스템이 조금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직접 주차장소 물으시고 하고 오시면 될듯 합니다!)

저희도 대리 주차 해야한다해서 차키 드리고 편하게 가게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가게는 1층과 2층으로 있는데, 1층은 통창을 활짝 열어두고 있어서 가장자리에 손님이 가장 많았어요. 

물론 2층도 창가자리가 있습니다! 저희는 창가자리를 원해서 2층으로 이동!

빨간계단을 오르면 2층이 나와요.

계단이 무척 좁고.. 무척 높고.. 무척 가파르니 조심하셔야 해요 ㅠㅠ

 

2층은 굉장히 좁았어요. 매우 당황! 8-9팀 정도가 앉을 수 있는데, 그 중 창가자리는 5자리!! 

위에 보시는 자리는 창가 자리에서 찍은 반대편 좌석이에요.

2층 창가자리 뷰입니다! 노란색 파라솔은 2층에 햇볕이 직빵이라 저렇게 해두셨더라구요.

그래도 뷰 넘나 좋은것.. 뷰는 1층보다는 2층이 훨씬 좋긴해요! 

메뉴판이에요! 

메뉴는 굉장히 다양한데, 대부분 세트메뉴를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세트메뉴는 조금씩 다양한 메뉴가 나와서 저희는 조개구이가 주 목적이었기에 단품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주문메뉴 : 조개구이 대 / 해물칼국수 2인분

 

가격은 세트메뉴와 다를바 없었으나 한가지를 많이 먹느냐, 여러가지를 다양하게 먹느냐에 따라 메뉴를 결정하시면 될 듯합니다!

기본 찬 구성인데, 번데기 샐러드 톳 다 맛있었어요!! 

간단한 찬 구성이지만 맛이 있었기에 합격^^!

주문한 조개구이 大 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처음 봤을때 "이게 끝이야?"라는 말이 나왔는데 먹다보면.. 배가 불러 터져요 ㅋㅋㅋㅋ 양이 은근 많습니다!

세트메뉴에 나오는 건 바구니 자체가 아주 작더라구요 ㅎ...

불판위에 올라간 조개들.. 키조개... 가리비 JMT!!!!!!!!!!!

은박호일에 싸여져 있는건 석화(굴)예요! 

아시죠 보글보글 조개국물이 끓으면 호일접시에 부어주는거 잊지 마세욘....(하...또먹고싶다)

 

참고로 불이 진짜 세요.... 손 몇번 데일뻔..ㅎ 

장갑 꼭 착용해주시고, 가위와 집게를 활용해 조개살 분리하긔....☆

이거죠.. 진짜 환상이에요. 아빠도 핸드폰 들고 사진을 막 찍으시더라구요 ㅋㅋ

틀린그림찾기!! 찾으셨나요???

바로 노란색 파라솔이 없어졌어요~~ 

해가 뉘엿뉘엿 질때 노을맛집인데, 시간맞춰 올라오셔서 파라솔을 걷어내시더라구요!! 뷰가 엄청 트여있어요!

동해회조개구이! 노을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대신 1층보다는 꼭 2층 창가자리에 앉으시길!!!

칼국수 나오자마자.. 감탄하고 미친듯이 먹다가 중간에 사진이 생각났어요 ㅋㅋㅋㅋ

저희는 2인분을 주문하였고, 위 사진은 칼국수를 이미 어느정도 먹은 후 찍은 사진입니다 ㅠㅠ

 

해물 진짜 많이 들어있고, 칼국수 면 쫄깃하고, 국물 시원하고 말모말모....

 

세명이서 진짜 배부르게 먹고 나왔어요!! 

조개들이 살아있어서 입을 다물었다 열었다 하는데 ㅋㅋㅋ 신기했어요!

그만큼 조개들이 싱싱했답니다!!

 

부모님도 저희도 만족한 동해회조개구이 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