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카페

파주 생방송투데이에 방영된 연리희재 개성주악 내돈내먹 후기 (미루미의 카페소개)

미루미~ 2022. 8. 7.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
파주에 갈만한 곳을 검색하다가 전통 쌀디저트 개성주악이라는 걸 보게 되었는데, 동글동글하니 너무 예쁘고 맛있어 보여서 달려갔어요! 알고보니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으로 소개도 됐더라구요! *_*


연리희재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장릉로51번길 48-21
영업시간 : 11:00 ~ 20:00 (라스트오더 19:30)

주차가능 / 야외좌석구비 / 키즈프렌들리카페(수영장 및 모래놀이)


초록초록 잔디와 화이트의 건물 외관이 참 예뻤어요.

카페로 들어가는 출입문이 포토존인지 사진을 많이 찍고 계시더라구요.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개성주악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예쁘고 감성적인 모형진열대가 보여요.



기본 개성주악, 생크림, 치즈곶감, 호두정과, 누텔라, 사과콩포트 그리고 단호박 카스테라 인절미까지!
전부 맛보고 싶었지만 다 먹을 수 없어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메뉴판을 보니 모형에는 없던 초당옥수수, 바질토마토, 도라지정과 개성주악도 판매하더라구요.
저는 기본 개성주악, 치즈곶감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 2개를 을 주문했어요.

포장도 가능한 개성주악들! 부모님이나 특별한 분들께 선물하기에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연리희재 인스타그램에 서울 내 팝업스토어 오픈 장소도 알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개성주악'이라는 이름과 어울리지 않는(?) 비주얼이에요 ㅋㅋ 동그랗고 작고 귀여운 개성주악들♡
여기서 바로바로 접시에 플레이팅 해주시더라구요!

주문한 음료와 개성주악이 나왔어요! 가까이 보니 더 작고 귀여운 개성주악들

겉은 반지르르 윤기가 흘러요. 보면 볼 수록 궁금해지네요!!

기본 개성주악을 반으로 잘라보니 굉장히 촉촉해보이는 속이었어요! 반전반전~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이더라구요! 즙청을 입힌 탓에 한입 딱 먹었을 때 달달한 맛이 느껴졌어요. 씹을수록 찹쌀의 고소함도 느껴졌답니다!

치즈곶감의 속도 촉촉해보였고 가운데는 치즈가 들어가 있었어요.
첫 맛은 역시 달달했지만 씹을수록 고소하고 곶감과 치즈의 조화가 어우러져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개성주악은 찹쌀가루에 막걸리를 넣고 반죽하여 기름에 지져낸 떡에 즙청을 입혀 만든 음식으로 옛날에는 주로 연회나 잔치에서 즐겨먹었던 귀한 간식이었다고 하네요.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정말 좋은 전통 쌀디저트로 추천드려요!


- 연리희재는 키즈프렌들리카페로 야외에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과 모래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파주에서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도 유명해요. 조용함과 여유를 느끼길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단, 카페 앞으로 갓길주차가 가능하며 손님이 많을 경우 주차공간이 협소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