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카페

경기 남양주 화도읍 / 하백 북한강점 (미루미의 카페 소개)

미루미~ 2022. 1. 26. 21: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에 뷰 좋은 카페를 찾다가 북한강뷰를 볼 수 있다는 카페가 있다길래 다녀왔어요.오늘 소개할 카페는 북한강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리버뷰를 볼 수 있는 '하백'입니다.

하백 북한강점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136
영업시간 : 09:00 ~ 21:00

주차가능 / 야외좌석구비


남양주 여기저기 많이 다녀봤는데, 북한강카페는 처음 다녀왔어요.
그런데 요 북한강 라인으로 라온숨, 스타벅스 더북한강점 등등 진짜 유명하다고 들은 카페는 다 모여있더라구요. WOW..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카페들은 갓길주차는 기본이었어요. 다들 갓길주차까지 하고 카페에 가시는 걸 볼 수 있었답니다.
하백은 초신상까지는 아니지만 오픈한지 얼마 안된 카페예요. 북한강 코 앞에 위치해 있어서 전망 하나는 끝내줬답니다.

하백의 포토스팟! 바로 요 분홍 벽이에요. 배경이 분홍이라 여기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_^ 봄에 배경화면 해두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음료의 종류가 많았는데, 특히 원두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맘에 들더라구요.
저는 산미가 가장 없는 원두를 추천받아 과테말라 원두로 아메리카노를 마셨답니다. 원두맛은 당연 GOOD~~
토요일 16시 30분쯤에 방문했는데, 베이커리류는 많이 판매가 되어서 선택의 폭이 무척 좁아 아쉬웠어요. 그만큼 베이커리가 맛있다는 거 아닐까요?
베이커리가 그냥 노출되지 않다는 점도 위생적으로 아주 맘에 쏙 들었어요.

위에서 보이는 공간은 1층이에요.
저는 사방이 리버뷰를 기대하고 갔는데 사방이 리버뷰는 아니어서 조금 실망했어요.

하백의 제대로 된 리버뷰는 바로 테라스!!!!
테라스가 무척 넓어서 좌석이 진짜 많았고, 완전 북한강 초초초근접이라 리버뷰감상하며 커피 마실 수 있겠더라구요.
위 사진은 1층의 테라스인데 1층 테라스가 진짜 넓었어요. 계단을 내려가면 또다른 좌석이 있고 수용인원은 진짜 많겠더라구요. 날씨가 추워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실 수 없다는 점이 너무 아쉬웠답니다.

반응형

위 사진의 공간은 2층이에요.
2층 역시 리버뷰를 감상할 수 있는 좌석은 3-4개 정도...? 막상 리버뷰를 감상할 수 있는 실내좌석은 별로 없었어요.. 또 한 번 실망....
대신 2층에도 테라스가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하백에서 리버뷰 감상하시려면 무조건 테라스에 앉으셔야 해요.

2층의 테라스는 1층만큼 넓지는 않았지만 북한강을 감상하기엔 충분했어요.
다만, 테라스 난간 쪽에 앉아야 북한강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겠더라구요.
참! 2층 테라스의 장점은 천장이 있어서 비가 와도 바깥테라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2층 테라스에서 바라본 1층 테라스입니다.
대형 모닥불을 두개 피워두고 있어서 주변에 앉아 따뜻하게 테라스를 즐기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해가 질 무렵이 되니 조명이 하나 둘 들어오네요.

하백의 맵이에요.
지금 자세히 보니 제가 사진으로 보여드린 공간들은 정말 뭣도 아니네요..^^;;
공간이 어마어마 한 하백이었어요. 테라스 야외좌석에 조금 더 신경 쓰신 듯 했고 제가 보여드린 공간 외에도 3층과 루프탑 그리고 1층 테라스 석 아래로(편하게는 지하공간)도 좌석이 있는 듯 하네요.

리버뷰를 기대하고 가신다면 실내공간은 많이 기대하지 마시고, 테라스석을 기대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지금은 너무 추워 테라스석을 이용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어서 날이 어느정도 풀리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좌석이 진짜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손님이 몰려도 어디든 앉을 좌석은 있을 듯 합니다. 다만 수용좌석에 비해 주차공간이 조금 협소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주차를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길 건너로 갓길주차도 많이들 하시니, 참고해주세요
부모님을 모시고 가실 경우에는 꼭! 날 풀리면 테라스석을 초이스 하시길 바라며 이상 하백 북한강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