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카페

강화 카페꽃뫼, 검문소를 지나야 만날 수 있는 여유로운 카페!

미루미~ 2022. 12. 6.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D

 

강화에 방문할 때 늘 유명한 카페만 가다가 지난 방문 때 조용하고 여유로운 카페를 찾아 방문했어요!

카페 내부도 아기자기 너무 예쁘고 감성이 가득했는데, 잔디정원도 잘 가꾸어져 있던 곳이라 야외에서 한적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아주 좋았던 곳이랍니다.


카페꽃뫼

주소 : 인천 강화군 송해면 전망대로 477

영업시간 : 수-일 11:00 ~ 19:00

매주 월요일,화요일 정기휴무

 

주차가능 / 야외좌석구비 / 신분증피참(이유는 본문 참고)


※ 포스팅에 앞서 신분증 관련 안내 먼저 드리겠습니다. ※

카페꽃뫼는 북한과 가장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서 검문소를 지나와야 해요. 당산리 검문소에서 1분정도 소요되는데, 요 검문소를 지날 때 신분증을 보여줘야 하니 이 점 꼭 참고해주시길 바라요!!

 

저는 10월 중순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검문소에 군인분들도 없고 따로 신분증 확인은 안했어요. 다른 분들 포스팅 읽어보면 신분증 확인을 했다고 하니 혹시모를 상황을 대비해 미리 챙겨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주차공간이 협소해 3-4대 정도가 주차 가능해보였어요.

카페꽃뫼는 손님이 많지 않은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주차 가능할 것 같아요!

입구에서 푸릇푸릇한 잔디 정원을 지나야 카페 건물이 나와요. 잔디 정원에 다양한 꽃이 심어져 있어서 정원을 잠시 걷는데에도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카페 이름을 들었을 때 한옥카페인가? 싶었는데, 한옥카페는 아니었어요. 옛스러움과 현대식이 공존해 있는 인테리어여서 따뜻함과 아늑함이 풍기더라구요!

실내에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있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니 비밀의 방이 나왔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니 2층은 다락방 분위기였는데, 딱 한 팀만 앉을 수 있어서 매우 프라이빗 해보였어요.

그리고 어찌나 아늑해보이던지.. 날이 추웠다면 저는 무조건 2층 다락방에 앉았을거예요! 

1층은 야외잔디정원이 보이는 통창으로 되어있고, 테이블도 많이 배치되어 있지 않아 참 좋더라구요.

특히 나란히 앉을 수 있는 저 좌석!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ㅎㅎ

이제 야외좌석으로 옮겨보겠습니다!

잔디 마당에도 야외좌석이 준비 되어 있었어요!

잔디마당이 넓지는 않지만 작지도 않아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방문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또, 알록달록 예쁜 꽃들이 한창이라 부모님 모시고 와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계란후라이 꽃이 가득가득~

저는 아메리카노를 군빡님은 쑥라떼를 주문했고, 입이 심심해서 라즈베리스콘도 함께 주문했어요.

강화가 쑥이 유명한 것 알고 계셨나요?? 쑥을 이용한 시그니처음료 쑥라떼는 쑥맛이 진하지도 않고 달달하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굿초이스였어요.

라즈베리 스콘 진짜 짱 맛있었는데, 너무 바스라져서 흘리는게 반이었다는....ㅠ

카페꽃뫼에는 온실도 있었는데, 온실은 개방해두지 않으셔서 들어가보진 못했어요.

진짜 예뻤던 마당의 꽃들..! 음료를 거의 다 마실 때 쯤 부모님을 모시고 오신 분들이 계셨는데, 부모님 나이대 분들이 곳곳을 다니시면서 예쁘다고 계속 말씀하시더라구요. 꽃 정말 죠아.......

집 가기 전에 화장실에 갔는데, 화장실 앞 쪽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화장실 앞에 마련된 좌석은 온실 내부를 보며 차를 마실 수 있게 꾸며놓으셨더라구요! 공간 하나하나 신경 많이 쓰신게 느껴졌어요.

 

많이 알려지지 않아 여유롭고, 조용한 곳이라 방문하시면 분명 저처럼 좋으실거예요 :-)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