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카페

경기 광주 카페 무공간, 인스타 감성 낭낭한 곳! (미루미의 카페소개)

미루미~ 2022. 9. 13. 17: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D


광주 오포읍에 핫한 카페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분위기 좋은 카페가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비오는 날 방문했는데에도 분위기가 참 좋았던 곳이라 기억에 많이 남는 곳이랍니다.


무공간

주소 : 경기 광주시 오포읍 상태길 199
영업시간 : 월-화/목-일 10:30 ~ 20: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주차가능 / 반려동물 동반 가능


무공간에 방문하려면 꼭! 차를 이용하셔야 할 듯 해요.
가는 길이 오프로드이고, 꽤나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차 없이는 방문하기 힘들 듯 합니다ㅠㅠ
사장님 말씀으로는 들어오는 길을 공사할 예정이라고 하셨어요! 올해 말에는 오프로드가 아닌 좀 더 수월한 길을 이용해 무공간에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공간은 숲 속에 위치해있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이었어요. 이런 곳에 카페가 있다고?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무공간의 포토존 이에요. 다른 분들 후기를 살펴보니 종종 토끼가 나타난다고 해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 비가 내려 아쉽게도 토끼는 보지 못했습니다ㅜㅜ

투명한 유리 문을 지나 보이는 나무문까지 열어야 카페 무공간이 모습을 드러낸답니다!

나무로 된 출입문까지 열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벽면에 비추는 파도예요. 이런 포인트까지 너무 센스있게 잘 해둔 것 같아 보자마자 시원한 기분까지 들었답니다^^!

아늑하고 깔끔해보이는 주방이에요.

간단한 구움과자 및 베이커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콘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맛보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아쉬운 점은 역시나 오픈되어 있는 베이커리대..! 덮개가 있더라면 좀 더 위생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공간은 커피와 음료 뿐 아니라 브런치 메뉴와 알콜이 들어간 주류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음료의 종류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었어요.

무공간은 총 3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어요.
온전히 숲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 공간, 다양한 전시 및 공연 등으로 활용되는 공간, 어른들만 즐길 수 있는노키즈존 공간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해져 참 인상 깊은 곳이랍니다!

숲 뷰가 인상적인 공간은 큰 창으로 온통 나무가 가득차있어 정말 숲 속에 있는 기분이 물씬 들었답니다. 또, 중간에 몬스테라 생화를 한가득 심어두어서 기분이 참 상쾌해지는 공간이었어요.
창밖으로 비까지 내리니 비오는 숲 뷰가 그렇게 청량할 수가 없더라구요!

두번째 공간인 복합문화공간이에요. 복합문화공간이지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다양한 테마로 전시 및 공연이 진행된다고 하더라구요! 좌석들과 작품들의 배치도 센스있게 잘 해두어서 마치 미술관? 전시회장?에 있는 듯한 느낌도 들었답니다. 다른 카페들과는 다른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2층은 다락방 같은 느낌인데, 올라서자마자 보이는 클래식하고 아날로그틱한 소품이 눈에 띄더라구요.
화면으로 제 모습도 나와서 신기방기 했어요ㅋㅋ
다락방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고, 조금 어둡고 좁은 편이라 답답한 느낌이 싫으시다면 1층 공간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이커리도 구매했는데, 여기 스콘맛집입니다 여러분...
라즈베리 스콘 구매했는데 으아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크로와상도 구매했는데, 위에 크림을 올려 예쁘게 준비해 주시더라구요! 감성감성~~ 음료맛은 쏘쏘했는데 베이커리류가 정말 맛있었어요!

오프로드에 길이 좁고 숲으로 들어가야 하다보니 중간중간에 저런 푯말이 있는데 너무 웃겼어요.ㅋㅋㅋ
고라니인듯 고라니 아닌 고라니 조심 안내푯말과 마주오는 차와 싸우지 말라는 듯한..? 서로 양보하라는 듯한 "째려보면 눈이아파"푯말까지 좀 웃기더라구요ㅋㅋ
인스타 감성 낭낭했지만 조용하게 즐기기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