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IN 미루미라이프/미루미의 식생활

(식물키우기 / 식생활)올리브나무 키우기

미루미~ 2021. 11. 17. 00: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개인적인 일상 중 하나인 식생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식물 포스팅은 처음인데 두근두근! 

 

저는 처음에 식물에 관심이 많지 않았는데, 집에 커다란 고무나무를 데리고 온 뒤로 집 분위기가 바뀌어서 그게 너무 좋아 이후에 식물을 하나 둘 들여오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저희 집에는 식물이 몇 종류 있는데, 그 중 가장 최근에 데리고 온 올리브나무가 너~무 매력적이라 포스팅 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이 내린 선물, 올리브나무

저희 집 올리브나무예요! 초록초록하고 아기자기한 작은 잎들이 너무 예뻐요.

'올리브'는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피자에도 올라가는??ㅎㅎ 올리브 열매가 열리는 식물이라고 믿기지 않을만큼 정말 작죠??

 

요 식물 사올 때 화원사장님께 열매는 언제쯤 맺혀요? 하고 물으니 한 5년 이상은 키워야 한다며....ㅎㅎ 5년 이상 지극정성으로 키워보려고 데리고 왔답니다. 열매나 꽃이 맺히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저는 집에 있던 토분에 올리브나무를 심어왔어요. 화분은 역시 토분!! 토분은 진리 인 것 같아요. 토분이 주는 특유의 분위기와 감성이 있거든요! 

 

흔히 올리브나무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하는데, 이름과 달리 까다롭지 않아 키우기에도 정말 좋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가 데리고 온 올리브나무는 수형이 정말 제맘에 쏙! 들어요.

저는 수형은 잘 볼 줄 모르는데, 화원 사장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예쁜 수형을 찾아 주셨어요. 

참고로 올리브나무는 키가 클수록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식물에게 수형은 중요해요. 잎과 잎 사이에 바람이나 해가 통하지 않으면 통풍이 되지 않아 가지치기가 꼭 필요하기도 하답니다.

저희집 올리브나무는 이미 가지치기가 잘 되어 있었고, 좀 더 나중에 새잎이 많이 자라면 그때 가지치기를 해줄 예정이랍니다!

가지에 작은 올리브잎이 자란게 너무 아기자기해요. 

새 잎이 나고 있는 올리브나무예요. 올리브나무의 새잎은 생각보다 빨리 나와서 무럭무럭 성장속도가 아주 좋더라구요.

티비 옆에 자리를 잡고 있는 올리브나무! 

볼때마다 귀여워서 웃음이 나요 ㅋㅋㅋ

 

자 ! 이제 올리브나무 키우기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리브나무

- 키가 클수록 가격이 비싸요.

(올리브나무는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 가격대도 있는 식물이에요. 저희 집 올리브나무는 작은 아이라 저렴하게 데리고 올 수 있었어요.)

 

- 햇볕을 좋아해요.

(해가 잘 드는 곳에서 키워주시고, 직사광선도 괜찮지만 여린 새잎의 경우 직사광선에 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통풍이 필요해요.

(해도 필요하지만 통풍도 중요해요. 바람이 잘 들게 해주세요.)

 

- 추위에 강해요.

(햇볕을 좋아하지만 추위에도 강해요. 추천드리는 최저기온은 -8도 입니다.)

 

- 물을 좋아해요.

(봄~가을엔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듬뿍 주어야 하고, 겨울엔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흠뻑주시면 됩니다. 잎분무도 좋아요!)


키우기 쉬운 반려식물로 요즘 인기가 좋아지고 있는 올리브나무랍니다.

추위에도 강해서 겨울에 들이는 것도 좋으니, 화원에 방문해 예쁜 수형의 올리브나무가 있다면 GET! 하시길 바래요!

 

이상 올리브나무 키우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