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IN 미루미라이프/일상 속

이야기를 '꽃' 피우는 감성 꽃집 / 도봉구 쌍문동 스토리피움 (내돈내산 후기)

미루미~ 2022. 4. 3.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 입니다

오늘은 지인이 오픈한 식당에 방문할 일이 있었는데, 개업하는 곳에는 역시 화분만한게 없더라구요.

마침 동네에 꽃집이 하나 생긴게 아니겠어요? 이 타이밍 무엇...!!!!

오며가며 몇번 봤었는데 내부가 너무 예뻐서 조만간 구경이라도 가봐야지 했는데, 드디어 방문해봤네요^^

 

포스팅에 앞서 정말 사심담아 사장님께서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버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정성스럽게 글을 썼습니다!!

저는 스토리피움의 사장님 지인이 아니며 실제 구매자로써 내돈내산 솔직후기글 입니다.


스토리피움

 

주소 : 서울 도봉구 노해로45길 31

전화번호 : 010-2197-6333

영업시간 : 월-금 10:00 ~ 20:00 / 토 10:00 ~ 18: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매장 앞 주차가능 / 예약가능(카카오톡 오픈채팅)


방문 전에 인스타 검색으로 미리 확인했더니 꽃만 판매하는게 아닌 화분도 판매하고 계시더라구요.

종류도 다양했고, 프리저브드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계셔서 동네 주민들께서 많이들 방문하시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침 주변에 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도 있으니 졸업이나 입학시즌에 멀리 안가도 OK!

원래 요 자리는 사무실(?)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예쁜 공간으로 재탄생 할 줄이야..!

그것도 별 볼일 없던 동네에 보기만해도 기분좋은 꽃집이 생기니 지나다닐때마다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쌍문1동 꽃집 스토리피움 덕분에 이동네 주민 대만족입니다 ^___________^

우드톤의 입간판마저도 감성적이에요.

햇살도 잘 들어와 꽃집하기에 참 좋은 듯 해요! 사무실이었던 공간이 주인을 만나 꽃처럼 활짝 폈어요^^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가게 앞에서 광합성중~~ 아기자기 귀엽네요.

 

반응형

 

역시 좋고 예쁜건 크게 봐야죠~!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눈 정화도 되어서 너무 기분 좋았는데, 사장님께서 정말 반갑게 맞아주셔서 기분이 더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꽃이나 화분을 고르는 동안 옆에서 부담스럽게 지켜보시거나 따라다니며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는걸 싫어하는데 스토리피움 사장님께서는 먼저 질문하고 이야기를 할 때까지 기다려주셔서 너무너무 편하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각 화분마다 가격과 이름이 써 있어서 더 편한 마음으로 구경했답니다!

 

좁거나 작은 내부는 인테리어를 잘못 한다면 자칫 좁아보이거나 꽉차 보일 수 있는데, 스토리피움은 이렇게 많은 식물이 있음에도 공간이 협소해보인다는 생각이 전혀 안들더라구요.

꽃 종류도 정말 많았고, 화분과 화초 종류가 진짜진짜 다양했어요. 화분도 고객이 직접 선택해 데려갈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무엇보다 꽃과 식물들이 너무나 싱싱해보였고, 사장님께서 진심으로 꽃과 식물을 사랑으로 가꾸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저도 집에서 식생활을 즐기는 1인으로 관리가 되어있지 않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식물이 많으면 별로 기분이 좋지 않거든요ㅠㅠ..


여기서 TMI로 사장님의 센스!!

 

"개업하는 식당에 가져갈건데 어떤게 좋을까요?"라고 질문하니

보통 개업하는 곳에는 금전수나 스투키를 제일 많이 구매해가기 때문에 이미 많이 받으셨을거라며 다른 아이를 소개해주시더라구요.

금전수 같은 경우 '돈'과 관련된 의미가 있어 저도 금전수를 데려갈까? 했었거든요.

저는 최종적으로 뱅갈고무나무를 구매했고, 지인 식당에 가보니 정말.. 금전수와 스투키가 기본 2개씩 있더라구요ㅋㅋ

사장님 말씀 듣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해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저는 뱅갈고무나무를 구매했는데, 수형도 예쁘고, 이제 막 새잎도 잘 나기 시작해서 맘에 쏙 들었어요.

원래는 분홍색 화분에 심어져 있었는데, 남자 두명이서 운영하는 심플한 식당이기에 화분색을 바꿀 수 있는지 여쭈었더니 당연히 된다며 흔쾌히 분갈이도 해주셨어요. 

그리고 포장까지 꼼꼼하게 해주셨답니다. (포장된 사진을 찍지 못해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요 아이가 바로 제가 구매한 미니 뱅갈고무나무예요.

사이즈도 딱 좋아서 테이블위에 올려두니 너무 예쁘더라구요! 지인도 예쁘다며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사실 화분 키우는걸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스토리피움에는 각 화분에 관리법이 상세하게 적어져있어 초보자도 잘 키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단순 물주기만 적혀있는게 아닌 주의점과 관리법이 적혀있으니 너무 만족스럽죠?

 

동네에 꽃집이 없어서 늘 꽃을 사려면 역까지 나가야 했는데, 스토리피움이 생겨서 너~~무 좋은 쌍문동 주민 미루미예요~~

 

여담으로 함께 방문한 신랑이 앞으로 기념일마다 스토리피움에서 꽃 구매하면 되겠다며 신랑도 대만족한 후기입니다ㅋㅋ

이상 스토리피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이용해 예약 후 방문하시면 사장님이 더 싱싱하고 예쁜 꽃으로 포장하실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답니다!

https://open.kakao.com/o/sZHfS5Xd

 

스토리피움

#도봉구꽃집 #강북구꽃집 #쌍문동꽃집 #수유역꽃집 #창동꽃집 #덕성여대꽃집 #효문고꽃집 #정의여고꽃집 #꽃다발 #꽃바구니 #프로포즈꽃

open.kakao.com

 

인스타그램도 첨부할게요! 사장님께서 꾸준히 업로드 하시는 듯 하니 구경해보세요~

(@storyphium)

스토리피움(StoryPhium)(@storyphium)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