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카페

서울 강북구 우이동 / 카페 릴렉스

미루미~ 2021. 9. 21. 16:04
반응형

※ 알려드립니다 ※

현재 페이지는 릴렉스 리모델링 전 게시글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22년 2월에 작성된  리모델링 후 릴렉스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2.02.04 - [공간 : 카페] - 서울 강북구 우이동 / 카페 릴렉스 (미루미의 카페 소개)

 

서울 강북구 우이동 / 카페 릴렉스 (미루미의 카페 소개)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다시 포스팅을 남기는 미루미입니다. 지난 9월에 카페 릴렉스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남겼는데, 다시 한 번 릴렉스에 대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미루미 블로그에서

miroomi06.tistory.com


안녕하세요~ 
어젯밤부터 아침까지 비가 내리더니 해가 떴네요!

우이계곡 라인으로 유명한 카페가 셋 있는데, 오늘은 그중 하나인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릴렉스

 

주소 :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142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30

              주말 11:00 ~ 23:00

현재는 거리두기 강화로 22:00까지 운영

 

주차가능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한식당 '옥류헌'과 함께 운영되어서 늘 방문할 때마다 가족단위 또는 단체로 오시는 분들이 무척 많았어요.. 최근에 방문한 건 어제인데 추석 연휴 도 끼어있어서인지 대가족으로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어요.

대가족이 오시다 보니 나누어 앉으시려고 한 가족이 3 테이블씩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명당자리 앉으려고 주문은 한 사람 두 사람만 가시고 나머지 분들은 자리 맡고 있고.. 방역수칙이 전혀 지켜지지 않아 그 점은 무척 아쉬움이 크게 남았어요.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르신들도 방문하는 곳이니 백신 접종 유무, 인원수, 안심콜 등 좀 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우이계곡을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고,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릴렉스예요.

한식당 옥류헌이랑 함께 운영하는 곳이라 주차는 옥류헌 주차장에 하시면 되고,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복잡하지 않게 주차 가능하답니다. 주차장도 큰 안내문으로 표시해두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 릴렉스의 외관이에요!! 너무 멋진 뷰를 가진 릴렉스랍니다. 이제 내부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이커리도 판매하고 있고,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떡볶이와 같은 음식도 판매 중이네요! 간단히 음식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은 아주 좋네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내좌석이 여유롭네요^^ 특히나 창 너머로 보이는 북한산 뷰가 아주 멋져요! 카페 안은 계곡뷰대신 북한산뷰가 넓게 펼쳐져있어 아주 좋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 앞 실외 좌석이에요. 실외에 앉으면 참 좋은 카페여서인지 실외에 좌석이 정말 많아요. 실외좌석에 앉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 참 좋답니다 ㅎㅎ

실외좌석이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릴렉스 하면 떠오르는 계곡 뷰!!!!!!! 계곡 뷰로 가 보겠습니다 ^_^

이 길로 가시면 계곡 정원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잔디정원을 이용하기에 앞서 이용수칙이 큼지막하게 있네요.

계단이 무척 가파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내려가실 때에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계곡을 이용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많아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주시는 경우.. 공놀이 및 꼭 부모님과 함께 동반을 요합니다!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니 부모님들의 협조가 필요한 공간이에요.

빨간 파라솔들이 눈에 띄네요^^ 왼쪽 공간과 오른쪽 공간이 있는데, 어디든 이용하셔도 계곡 뷰를 보실 수 있어요. 다만, 더 좋은 뷰를 원하신다면 왼쪽에 위치한 좌석을 추천드립니다!

야외정원은 손님들이 정말 많습니다..ㅠ_ㅠ 좋은 자리 차지하시려면 오픈 시간을 방문하시거나, 애매한 시간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오른쪽 공간에 위치한 자리 위에는 도토리나무가 정말 많아요 ㅋㅋ 가만히 앉아있으면 우두두두두두 하고 도토리들이 막 떨어지는데.. 지나가다가 머리에 맞으면 정말 아프니 주의하세욤...ㅎ 잔디정원에 떨어지는 도토리는 주워가셔도 된답니다. 
실제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ㅋㅋ 한가득 주워가는 걸 봤어요. 어르신분들도 무척 좋아하시며 많이 주우시더라고요 ㅋㅋ

ㅋㅋ그래서 저도 함 주워봤습니다.. 저는 제 주변에 떨어진 것들만 주웠는데, 저만큼 주웠어요. 신기방기 도토리가 귀엽긴 처음이네요..ㅎ

계곡에 물이 말라 별로 없어도 아이들은 너무 재미있게 놀아요^^

뷰 자체만으로도 힐링인 카페 릴렉스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시면, 또는 가족과 함께 방문하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방역수칙은 꼭! 지켜주세요~

 

이상 카페 릴렉스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