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맛집

제주 성산 진미식당, 성산일출봉 근처 해물뚝배기가 맛있는 곳!

미루미~ 2022. 10. 18. 17:37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D

제주 성산일출봉 근처에는 식당이 참 많습니다. 성산일출봉에 가셨다면 해물뚝배기는 꼭! 필수로 먹어야 하는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성산일출봉은 일출을 보러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른 아침에도 식당 문을 여는 곳이 많아요. 성산일출봉 하산 후 해물뚝배기 먹기 좋은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성산진미식당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90
영업시간 : 07:00 ~ 20:30 (라스트오더 19:30)

주차가능 / 포장가능 / 아침식사가능


성산일출봉 바로 앞 식당이 모여 있는 곳에 위치한 진미식당입니다.
아침 일찍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픈 시간은 07:00로 굉장히 빨라요!

좌석은 꽤 많았습니다! 성산일출봉은 단체로도 많이 방문하시는 걸로 아는데 진미식당 역시 단체손님 수용 가능하답니다!

해물뚝배기 뿐 아니라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성게미역국, 전복죽, 두루치기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있어서 다양하게 맛보고 싶으시다면 세트메뉴를 추천드려요!

오분작 해물뚝배기와 전복 해물뚝배기가 헷갈려서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오분작은 자연산으로 전복보다 크기는 작으며 좀 더 쫄깃해 이가 안좋은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는 질기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질긴 식감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 전복 해물 뚝배기로 주문했어요.

기본 제공되는 찬입니다.
여 집 밑반찬 맛집이에요. 정말 맛있더라구요!

성게 미역국과 전복 해물 뚝배기가 나왔습니다!
성게 미역국은 제가 앞 전에 포스팅한 곳보다 이 곳 진미식당이 훨씬 더 깊고 진한 바다향이 났어요! 정말 맛있더라구요.
해물 뚝배기는 색깔이 빨개 매워보이지만 시원하고 적당히 칼칼하니 맵찔이인 저도 엄청 맛있게 먹었답니다.

성게미역국 안에 전복도 들어가있고 정말 진국이었어요. 특히 아침 메뉴로 성게미역국은 속에도 부담이 없어 정말 추천 드리고 싶더라구요.

전복 해물 뚝배기는 해물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 있답니다!
전복, 새우, 조개, 꽃게, 홍합까지 푸짐하게 들어있어서인지 국물이 정말 끝내줬어요.

전복죽입니다.
전복죽을 먹고 싶다던 군빡님은 마지막 날 전복죽을 드디어 PICK-!
크.. 전복 내장이 들어가 색깔이 정말 굿! 전복까지 알차게 들어있어요. 개인적으로 저와 신랑은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라고 하네요.

예전에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해물뚝배기를 먹었었는데 맛이 정말 별로여서 거의 다 남기고 나왔던 적이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방문한 진미식당은 메뉴 하나하나가 정말 맛있고 정성이 담겨있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