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 맛집

제주도 한림 해녀세자매, 제주 통갈치조림 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여기!

미루미~ 2022. 10. 5. 1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루미입니다 :-)

 

제주도 가면 꼭 먹어줘야 하는 음식들이 있는데, 그 중 갈치조림을 많은 분들이 추천한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특히 통갈치조림은 가격면에서 부담이 되기 마련인데, 제가 방문한 곳은 부담없는 가격에 맛까지 좋아 이미 제주 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가시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 해녀세자매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3길 10-11 해녀세자매

영업시간 : 09:00 ~ 20:50 (라스트오더 19:50)

 

주차가능 / 반려동물동반가능 / 포장가능 / 택배가능


첫 날 숙소가 한림근처였기 때문에 근처 가까운 맛집을 찾다 발견한 곳이에요.

바로 앞이 한림항인데, 배가 엄청 많은 것도 볼 수 있었고 바로 앞에 마트도 있고 위치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

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다행히 차들이 많이 없었어요. 복잡한게 싫으신 분들은 저처럼 여유있게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건물이에요. 건물 한 쪽에는 상호명의 주인공분들이신 세자매 사진이 걸려있답니다!

입구에는 연예인 싸인도 많았고 방송 출연 리스트도 적혀 있었어요.

입구에 들어서면 포토존을 설치해두셨더라구요. 해녀분들이 실제 사용한다는 태왁, 수경 등의 소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셔서 더 제주스러운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벽에 걸려있는 알록달록한 태왁과 수경들! 기념품으로 판매도 하고 계십니다. 기념품으로 뭔가 찰떡~ 일 것 같아요.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고, 좌석들도 많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다만 좌석이 붙어 있다 보니 옆 테이블과의 간격이 좁은 점이 조금 아쉬웠답니다.

한쪽 벽에는 이렇게 귀여운 제주 지도가 그려져 있어요. 제주에서 갈 수 있는 섬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ㅎㅎ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이 참 단촐해서 좋더라구요! 저는 3명이서 방문했고 많이들 드시는 세트메뉴로 주문했어요! 

주문한 세트메뉴는 "너영나영세트" ! 통갈치조림에 통갈치구이까지 나오는데 9만원이라니..! 가격면에서 가성비면에서도 100점 아닌가요! 

 

메뉴판 아래 인원수와 상관없이 원하는 메뉴를 시켜도 된다는 안내문구가 아주 마음에 들었던건 안비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찬들입니다. 음식이 정갈하니 좋았는데, 맛까지 정말 좋더라구요. 

특히 딱새우장과 양파절임 너무 맛있었어요. 

딱새우장은 추가로 더 먹을 경우 추가요금이 붙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밑반찬이 나오고 좀 더 기다리니 몸국과 회 그리고 제주만의 수육고기가 나왔어요! 

특히 저 몸국은 처음 먹어보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밑반찬으로 나왔던 딱새우장, 젓갈류, 몸국까지 전국택배도 하고 계셨어요. 몸국은.. 진심 속이 풀리는 그런맛..? 

아무튼 저도 신랑도 아버지도 몸국이 맛있다고 계속 이야기 할 정도였답니다 ㅎㅎ

너무나 먹음직스러운 통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전복, 딱새우, 김치, 두부, 무 등등 다양한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만 해산물이 좀 더 푸짐하게 올라가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었어요. 하지만 전복과 딱새우가 적지 않게 들어가 만~~족!

쨔자잔~~~

통갈치구이도 나왔어요!

사진 찍으려고 카메라 준비하니 이모님께서 사진 찍으라며 나란히 놔주시는 센스까지~ ㅋㅋ

조림과 구이는 이모님께서 손질을 다 해주신답니다. 편하게 먹기만 하면 끝-!

가시를 정갈하게 바른 통갈치구이랍니다.

고수의 손길로 가시를 다 발라주시니 먹기 너무 편했어요. 

갈치 얼굴은 첨 보는데.. 좀 무섭게 생겼네요??

갈치 얼굴은 이모님께서 깻잎같은 채소로 가려주시는데 굳이굳이 궁금해서 열어보았어요ㅎㅎ...

 

저렴한 가격에 통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얼마 없는거 아시죠?? 게다가 맛까지 좋으니 추천 안할 이유가 없겠지요!! 제주도 한림 근처에서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맛집을 찾으신다면 바로 여기 추천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 솔직후기 입니다. 

반응형